전주국제영화제 세계의 영화가 만나는 곳
- 영화 상영작 및 예매 방법 안내- 전주국제영화제 이벤트 정보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가 4월27일부터 시작합니다. 전주국제영화제는 독립영화와 예술영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되며, 전 세계의 영화인들이 참여하고 관객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중입니다. 2015년부터 시작된 영화 포스터 거리 갤러리 제9회 100 films 100 posters, 전주 컨퍼런스, 전주씨네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었으니 알차게 즐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 / 영화 상영시간표 및 예매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
개막작으로 선정된 장 피에르 다르덴, 뤽 다르덴 감독의 영화 토리와 로키타, 폐막작으로 선정된 김희정 감독의 영화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 외에도 국제경젱, 한국경젱, 한국단편경쟁, 전주씨네마프로젝트 등 다양한 섹션으로 나누어서 영화를 검색해 보고 관람할 수 있습니다.
상영작 바로가기
영화 섹션 바로가기
영화 상영시간표 및 예매
전주국제영화제에서는 온라인으로도 상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혹시 전주에 직접 가서 볼 수 없는 분들은 온라인을 통해서 영화를 관람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상영시간표 바로가기
영화 예매 바로가기
온라인상영 바로가기
전주국제영화제 프로그램 이벤트 행사 날짜 / 장소 정보
제9회 100 films 100 posters
2015년부터 시작된 영화 포스터 전시 및 이벤트로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된 영화 중에서 100편의 영화를 선정하고, 100명의 그래픽 디자이너가 각각 영화 포스터를 제작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100개의 영화 포스터는 축제 기간 동안 거리와 갤러리에 전시될 것입니다.
제9회 100 films 100 posters 바로가기
전주컨퍼런스 2023
COVID-19 대유행은 영화 투자와 제작, 배급, 상영을 포함한 영화 산업의 모든 영역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재난은 마찬가지였지만 충격의 여파가 공정하지 못했기 때문에 독립영화나 예술영화는 상업영화보다 더 큰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따라서 올해 전주 컨퍼런스에서는 '오늘날과 다른 영화의 확장을 꿈꾸다'라는 주제로 한국 독립영화와 예술영화의 가능성을 새로운 시각에서 살펴보는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공자본과 독립영화'를 통해 한국 독립예술영화의 투자제작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공적 지원정책을 살펴보고 영화산업의 변화에 맞춰 개선해야 할 점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공공수도와 영화학교' 세션은 1984년 설립돼 올해로 40주년을 맞은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의 역사를 돌아보고, 공공기관이 영화교육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재조명합니다. 특히 과거 한국 영화산업을 이끌었던 대표 인력을 배출했던 것과 달리 산업과의 연계가 느슨해진 이유를 살펴보고 산학협력 프로그램 등 외부와 연대해 적극적으로 발굴할 수 있는 개선방안을 논의하고자 합니다. 세 번째 세션인 "영화, IP 유니버스로 뛰어들다"는 창작의 출발점인 소스 IP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강연과 질의응답으로 이어지는 이번 세션에서는 독립영화의 원천으로서의 가능성, IP 산업에서 점점 부상하고 있는 '세계관'의 중요성, IP의 상용화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주컨퍼런스 2023 바로가기
전주씨네투어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가 전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주시와 함께 전주시네투어 사업을 진행합니다. 전주의 다양한 야외 공간에서 지역 음악가와 영화 상영을 즐길 수 있는 전주 무비 엑스워크, 독립영화배우들과 함께하는 전주 무비 엑스마중, 영화와 라이브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주 무비 엑스뮤직 등이 전주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주씨네투어 바로가기
VR 영화 상영 안내
올해 전주국제영화제는 실질적인 제작지원을 통해 우수한 한국 VR 영화를 제작하고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각 작품이 구현하고자 하는 현실적인 콘텐츠에 최적화된 관람 환경을 구현하고 상영함으로써 아직 대중의 관심이 높지 않은 VR 영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VR 영화 상영 바로가기
후지필름 코리아 캐주얼 시네마 토크
캐주얼 시네마는 진화하는 디지털 제작 기술을 기반으로 소규모의 저예산 예술 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단국 글로벌 비디오 콘텐츠 연구소(DGI)가 만든 개념입니다. 캐주얼은 형식적인 것과는 대조적으로 형식적인 내용의 고정관념에서 탈피하기 위한 사고의 유연성에서 출발하여 우연, 즉흥, 관찰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활동합니다. 신한솔 감독과 김우재 감독이 후지필름 카메라로 만든 캐주얼 시네마를 상영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시네마 토크 바로가기
* 행사 당일 170만원 상당의 후지필름 카메라(기종:X100V) 럭키드로우이벤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지역 밀착형 프로그램 - 골목상영(전주 부성길 따라)
극장 밖에서 자유롭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지역 고유의 공간을 관객과 전주시민에게 소개하고, 영화제와의 우정을 높이는 전주만의 색깔을 가진 프로그램입니다.
골목상영 바로가기
전주지역 영화 관련 커뮤니티와 협업한 올해 골목상권은 관객들이 전주부성길을 자유롭게 걸으며 영화를 볼 수 있도록 전주부성길 주변 장소를 선정했습니다. 그 외에도 상영 전 상영작 선정에 참여한 현지 커뮤니티의 영화 설명도 있습니다.
공연이벤트 - festival SUM 2023 X 전주국제영화제
10CM, 김사월 등 유명 뮤지션들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자세한 라인업과 예매처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festival SUM 2023 X 전주국제영화제 바로가기
주차정보 / 셔틀버스 정보 안내
전주국제영화제에서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서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해서 오시는 분들은 주차정보 확인하셔서 더욱 편한 관람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주차정보 바로가기
셔틀버스정보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